일상

일상 -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 - 두유라떼(소이라떼) 맛있게 만들기

모레모레 2021. 4. 29. 12:03
728x90
반응형

 집에서 네스프레소를 마시며 왜 내가 만든 소이라떼는 맛이 없는가.... 분석해 보았습니다.

 

캡슐

하우스 블랜드 등 강도가 낮은 것은 맛이 안 납니다. 강도가 그래도 8 이상인 것으로 라떼를 만들어야 맛있습니다.

 

 

 

초반에는 가지고 있는 캡슐 중 강도가 가장 센  ESPRESSO ROAST로 마셨는데 왠지 어질어질 한 느낌이 들어 이제는 마시지 않습니다.

 

 

 

 

 

가장 맛있는 것은 카페 베로나 CAFEE VERONA. 라떼에는 이 캡슐을 추천합니다.

두유

매일두유 99.89. 원액우듀 함량이 99.89 입니다. 스타벅스에서 소이라떼에 쓰는 두유라고 합니다.

당이 없고, 콩국수 맛 나요. 일주일 정도 마시면 익숙해집니다.

우유보다 속이 편해서 좋습니다. 

 

 

용량

왜 나의 라떼는 맛이 없는가. 우유 (두유) 대비 샷 개수를 분석합니다.

주로 마시는 스타벅스 아이스라떼 그란데 사이즈는 475ml이고, 투샷이라고 합니다. 더 벤티도 투샷이 기본이래요. 

제가 자주 사용하는 컵은 스타벅스 머그와 커피빈 500ml 텀블러입니다. 원샷에 우유를 넣으니 맛이 없었나 봅니다.

캡슐 두 개를 내려 줍니다. 

 

500ml 텀블러에 투샷으로 커피를 내리고, 대략 475ml 정도까지 두유를 따라 줍니다.

 

텀블러

항상 아이스로 마시는데, 머그컵에서는 얼음이 왠지 더 빨리 녹는 것 같습니다. 얼음이 쉽게 녹지 않도록 텀블러에 마십니다.

 

 

결론

캡슐은 카페 베로나로 투샷, 두유 용량을 맞추고, 얼음이 쉽게 녹지 않도록 텀블러에 마십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