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보려고 쓰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입니다.
- 2023년 3월 31일 이전 발권
왕복기준. 편도는 50%만 공제
도착지역 | 시즌 | 일반석 | 비즈니스석 | 일등석 |
일본/중국/동북아시아 (홍콩) |
평수기 | 30,000 | 45,000 | 65,000 |
성수기 | 45,000 | 65,000 | 95,000 | |
동남아시아/괌 | 평수기 | 40,000 | 70,000 | 90,000 |
성수기 | 60,000 | 105,000 | 135,000 | |
서남아시아/타슈켄트 | 평수기 | 50,000 | 90,000 | 115,000 |
성수기 | 75,000 | 135,000 | 175,000 | |
북미/유럽/중동/대양주 | 평수기 | 70,000 | 125,000 | 160,000 |
성수기 | 105,000 | 185,000 | 240,000 |
2023년 3월 31일 전에 발권 하시는 것이 무조건 유리합니다.
코로나 후 항공권이 매우 비싸져서 굳이 비즈니스나 일등석으로 노리는 분이 아니라면 장거리 이노코미 발권도 괜찮습니다.
저렴한 러시아항공사와 중국항공사를 이용 할 수 없는 요즘이라면 차라리 마일리지 발권하여 장거리를 직항으로 이용 하는 것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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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4월 1일 이후 발권
마일리지 공제표가 엉망진창이라 들여다 보기도 싫지만 그래도 자주 가는 곳을 중심으로 몇개 추려 보았습니다.
이전 공제표는 왕복 기준이지만, 변경된 마일리지 공제표는 무려 편도 기준입니다.
대한항공의 눈속임에 당하지 말고 눈 부릎뜨고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편도기준
구간 | 시즌 | 일반석 | 비즈니스석 | 일등석 |
3구간 (홍콩) |
평수기 | 15,000 | 30,000 | 45,000 |
성수기 | 22,500 | 45,000 | 67,500 | |
4구간 (다낭/하노이) |
평수기 | 17,500 | 35,000 | 52,500 |
성수기 | 27,500 | 55,000 | 82,500 | |
5구간 (호치민/괌) |
평수기 | 22,500 | 45,000 | 67,500 |
성수기 | 35,000 | 70,000 | 105,000 | |
8구간 (런던) |
평수기 | 40,000 | 80,000 | 120,000 |
성수기 | 60,000 | 120,000 | 180,000 |
홍콩/평수기/비즈니스/편도기준
2023년 3월 31일 이전 발권 22,500 마일리지 공제
2023년 4월 01일 이후 발권 30,000 마일리지 공제
런던/평수기/비즈니스/편도기준
2023년 3월 31일 이전 발권 62,500 마일리지 공제
2023년 4월 01일 이후 발권 80,000 마일리지 공제
장거리로 갈수록 마일리지 공제 차이가 더 커집니다.
몇년 전 삼포적금, 편도 신공, 신용카드 적립 등으로 마일리지 인플레이션이 커진 것인지 항공사의 마일리지 공제율 변경에 매우 유감 스럽습니다만,
그래도 약 3달이 남았습니다. 가지고 있는 마일리지들을 빨리 계산 하셔서 최대한 유리하게 소진 하시기 바랍니다.
대항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
https://www.koreanair.com/kr/ko/skypass/use-miles/koreanair/award-tickets/redemption-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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